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뉴스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 3년 연재 마치며 대단원의 막 내려

by 취랑(醉郞) 2023. 11. 26.

 

 

카카오페이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약칭 '데못죽')이 3년의 장기 연재 끝에 최근 완결됐다. 이 작품은 누적 조회 수 4억2천만 회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일, 총 644화로 구성된 '데못죽'의 완결 소식을 전했다.

이 웹소설은 주인공이 아이돌로 데뷔해야만 생존할 수 있는 설정을 가지고,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그룹 '테스타'의 멤버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렸다. 연예계 내부의 실제 상황과 아이돌 무대, 팬덤 문화를 세밀하게 묘사해 호평을 받았다.

'데못죽'은 2021년 1월 처음 연재되어 그 해 카카오페이지에서 '올해의 웹소설' 2위를 차지했으며, 이어진 해에는 조회수와 매출 모두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현대판타지 장르에서는 21개월 동안 1위를 유지했다.

이 작품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지적재산(IP) 확장이 진행되고 있다. 동명의 웹툰은 공개 하루 만에 300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공식 상품 모금에는 4억7천만원이 모였다. 또한, 소설 속 아이돌 그룹 '테스타'의 인기에 힘입어 서울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에 주인공의 생일을 축하하는 옥외 광고가 설치되기도 했다.

곧이어 12일에는 소설 속 그룹 '테스타'를 주제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11일에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 현대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작가 백덕수는 이 작품에 대한 여러 감회를 밝히며, 2020년 중순에 집필을 시작해 3년간의 긴 여정을 이어왔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