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뉴스

한국의 우수 만화, 웹툰, 스토리 IP 유럽 진출 확대를 위한 "2023 K-Story & Comics in Europe" 개최

by 취랑(醉郞) 2023. 7. 11.

2023년 7월 4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는 '2023 K-Story & Comics in Europe' 행사의 현장이 되었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주최하여 국내의 우수 만화, 웹툰, 스토리 IP를 국제적으로 홍보하고, 유럽 지역의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

유럽 시장을 겨냥한 이 행사는 국내에서 우수한 콘텐츠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기업들에게 다양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해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 세일즈 이벤트에는 총 15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수출상담회, 웹툰 컨퍼런스, 계약체결식, 네트워킹 리셉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 및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모색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유럽 전역의 콘텐츠 바이어들이 참석하여 K-콘텐츠에 대한 그들의 열광적인 관심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참가한 주요 기업들로는 프랑스의 뒤퓌와 미디어파티시파시옹, 스페인의 노르마 에디토리얼, 유럽의 최대 미디어 그룹인 메디아완, 프랑스 웹툰 플랫폼인 오노, 웹소설 플랫폼인 네오블, 미국의 콘텐츠 제작사 윕, 글로벌 게임기업인 유비소프트, 그리고 독일의 출판사 페이퍼툰즈 등이 포함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우수 콘텐츠 IP가 유럽의 다양한 플랫폼과 기업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한국 콘텐츠의 유럽 시장 진출이 한 단계 더 진전된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